사진갤러리

사진갤러리
인쇄
이전 목록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온라인 강의 영상 큰 호응 얻어

작성자 : 관리자 (39.119.57.***)

조회 : 238 / 등록일 : 20-07-03 16:53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영동군장애인복지관(박병규 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복지관 평생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61일부터 14개 프로그램 64회 분량의 강의 영상을 복지관 직원과 강사가 함께 촬영과 편집을 하여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유튜브 채널에 매주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630현재까지 조회 수는 9,152회를 기록했습니다.

 

영동군장애인복지관 평생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한 이용고객 가정에 담당 직원과 자원봉사자가 수업 재료를 배포하면, 유튜브 영상을 보고 완성한 결과물을 단체대화방에 올려 강사와 의견을 나누며 진행하는 비대면 수업 방식입니다.

 

수업에 참여 중인 A(지체장애)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못해 우울증이 올 지경이었는데, 복지관에서 직원이 매주 찾아와 수업 재료를 나눠주며 안부도 물어봐 줘, 세상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기분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에 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이젠 익숙해졌고, 다양한 주제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이 많고, 프로그램 수강생들과 단체 대화방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박병규 관장님은 코로나-19 이후 나타날 변화는 장애인복지관의 현장에도 예외는 아니다. 라고 말씀하셨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온라인 교육은 존중평등의 가치가 살아있는 지역 공동체 실현이라는 복지관의 사명을 구현하는 방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좋은 사례로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영상은 유튜브 사이트에서 영동군장애인복지관으로 검색하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공예 강사님이 강의하시는 모습입니다, 책상위에 다양한 접시가 놓여 있고 하나의 접시를 선택하여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강사님의 양쪽에는 영상촬영용 라이트가 강사님을 비추고있으며, 가운데는 카메라가 놓여져있습니다

 


유튜브영상 채널 화면을 캡쳐한 사진인데, 그간 영동군장애인복지관에서 올린 영상들이 한화면에 여러개 있는 사진입니다 

자원봉사자분이 이용고객분의 집에 찾아가 영상 강의 시청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사진갤러리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