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복지관소식
인쇄
이전 목록 다음

영동군장애인복지관 농촌일손돕기

작성자 : 관리자 (39.119.57.***)

조회 : 1,992 / 등록일 : 20-06-04 15:38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병규)63() 코로나19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일손 지원을 펼쳤습니다.

 

이번 농촌 일손 돕기는 본격적인 영농철이 다가오는 시기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심각한 일손 부족 현상을 겪는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영동군청 경제과, 주민복지과, 황간면사무소 직원들도 함께 하였습니다.

이날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한 영동군장애인복지관장을 포함한 복지관 종사자 14명은 31조로 나누어 복숭아 알솎기 작업에 일손을 지원하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황간면 난곡리 마을에 위치한 약 2,000평이 넘는 복숭아밭 알솎기 등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박병규 장애인복지관장은 영동군 지역사회의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 코로나 19로 지역사회가 어려운 이 시기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었다기회가 된다면 앞으로도 섬기는 마음으로라는 관훈을 바탕으로, 영동군 지역사회에서 낮은 자세로 사랑을 실천해 나갈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고, 참여한 직원들도 평소 많은 농가에서 후원해 주시는 농산물을 먹기만 했지 이렇게 힘든 과정을 통해 생산하는지 새삼 알게 되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항상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섬기는 마음으로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농촌 일손 돕기 지원을 받은 농가 주는 농촌 지역에 일손이 부족하여 걱정이 많았는데,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직원분들이 찾아와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한다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와중에도 복지관 직원들 덕분에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셨습니다.


농촌일손돕기를 하기전 단체 사진입니다, 12명이 햋빛 가리게 모자를 쓰고서 찍은 사진입니다
세분이복숭아 나무아래에서 알솎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남성 직원 한분이 사다리를 놓고 올라가 알솎기를 하는 모습인데요, 상반신만 촬영한 사진입니다.
남성 직원 한분이 빛차광 모자를 쓰고 알솎기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직원 한분이 빛차광 모자를 쓰고 알솎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며, 오른쪽 편에 콘테이너 박스를 뒤짚어서 그 위에 올라가 알솠기를 하고 있는 여성직원의 뒷 모습이 있습니다.
직원 두 분의 뒷모습입니다, 왼쪽 분은 여성직원 오른쪽 분은 남성직원인데요 여성직원은 그냥 서서 알솎기를 하고 계시고 남성직원은 사다리에 올라가서 높은 곳에 알솎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남성직원이 사다리에 올라가서 높은 곳의 알솎기를 하는 모습인데, 상반신만 찍은 모십입니다, 날씨도 무더운데 코로나로 인하여 마스크도 쓰고 작업중입니다.
고개를 하늘위로 하고 손을 들어서 알솎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차광모자를 쓰고 사다리 위에 올라가서 알솎기를 하고 있는 남성직원 모습입니다.
차광모자를 쓰고 사다리 위에 올라가서 손을 높이 들고 알솎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알솎기에 열중하고 있는 여직원의 옆모습입니다.
두명의 여직원이 알솎기를 하고있는 습인데, 입가에 미소를 머금고 덥지만 즐겁게 일하는 모습입니다.
5명의 직원이 복숭아 나무마다 붙어서 알솎기 일을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가까이 있는 여직원의 조끼 등뒤에 영동구장애인복지관이라는 글씨가 새겨 있고 여러명이 저멀리서 알솎기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세명의 여직원이 알솎기를 하는 모습인데, 옆모습입니다. 너무들 열심히 하시는 중이라 앞모습을 찍기에는 방해가 될까봐 조심스러웠습니다.
알솎기를 다 마치고 복숭아 밭 여주인분과 직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사진입니다. 더운날 땡볓에서 마스크까지 쓰고 일하시느라 너무나 고생하셨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복지관소식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